티스토리 뷰

"제2공항철도 적기건설 촉구" 국회토론회

오늘 인천공항 허브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제2공항철도 적기건설 촉구” 국회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오늘 토론회는 주최단체의 하나인 정의당 인천시당을 대표하여 제가 참여하여 축사를 하였습니다. 주민조직 공동주최로 올댓송도와 송도국제도시맘, 8공구연합회가 동참하였습니다.

제2공항철도는 단순히 공항을 연결하는 철도가 아닙니다. 인천공항 허브화, 원도심과 신도심간의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이 동북아시아 공항 경쟁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공항의 성장과 공항경제권 육성으로 인천지역의 균형발전을 하려면 제2공항철도를 적기에 건설해야 합니다.

또한 제2공항철도는 정부가 구상하는 공항경제권 활성화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와 청라, 영종 그리고 수도권의 IT‧BT‧금융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이를 통해 인천공항의 물류산업이 성장하고, 나아가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평가받는 인천공항 4단계 공사에 담긴 항공정비(MRO,수리‧정비‧분해조립)단지 조성사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도 제2공항철도는 핵심 물류 인프라입니다.

아울러 인천공항을 국내 모든 지역에서 2시간대로 연결하기 위해서도 제2공항철도는 송도역 인천발KTX 개통(2025년) 시기와 맞물려야 합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는 제2공항철도를 통해 항공과 항만을 연결하여 마이스산업과 글로벌해양관광도시로 성장하여 인천의 미래를 선도해 갈 것이라 믿습니다.

저와 정의당도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일이 제때, 제대로 성사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