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도자료]이정미의원, 송도 출근인사 '송도에 노랑물결 만들겠다!'

 

이정미 의원, 송도 출근인사 송도에 노랑물결 만들겠다!

 

- (시의원후보) 신길웅, 남북정상회담은 서해의 봄 서막!

평화 결실위해 북미정상회담 송도개최제안 주목

- (구의원후보) 김흥섭, ‘두 아이 아빠슬로건, 송도에 워라밸 지원센터건립 지원

구의원 1호 조례는 반려동물 복지 기본 조례제정 포부

 

정의당 이정미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은 지난 426일 정의당 인천시의원 송도1,2,3동 예비후보 신길웅, 같은 지역 구의원 예비후보 김흥섭과 함께 송도1교에서 첫 출근 인사를 진행했다. 이정미의원은 촛불 정부에서 최근 남북, 북미정상회담 등 평화 행보 완결을 위해 지역에서도 반드시 정의당 의원이 필요하다며 송도에 노랑물결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신길웅 시의원예비후보 북미정상회담 개최 장소 송도국제도시 제안 눈길......

 

한편, 신길웅 시의원예비후보는 국제평화도시 송도, 남북경제협력특구를 위해 북미정상회담개최 장소를 송도국제도시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인천은 지난 6.25전쟁에서 남과 북의 치열한 대립 도시였다. 따라서 새로운 도시 송도국제도시는 화해와 평화의 상징성이 있다는 것이다.

신 후보는 사회문화 분야 남북협력사업은 동쪽 평창에서 이뤄졌지만, 분단철책선이 아닌 평화의 띠를 이은 서해경제협력사업은 서쪽 송도국제도시가 최적의 도시이다. 송도는 평화도시의 상징은 물론 서해 물류경제벨트의 허브 도시가 되어야 한다.’개성공단과 연계된 서해평화협력지대를 위해 북미정상회담 개최 장소는 송도국제도시가 적격이다.’고 하였다.

 

두 아이 아빠김흥섭 구의원예비후보, 송도내 워라밸지원센터건립 포부, 1호 조례 반려동물 복지 기본 조례!

 

두 아이 아빠김흥섭 구의원예비후보는 최근 노동시간 단축 등 워라밸(워크라이프 밸런스)의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착안, 송도에 저녁이 있고, 가족과 함께하는 삶을 위한 워라밸지원센터를 건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워라밸지원센터는 가정, 취미, 휴식, 여행 등 정보지원 및 공유, 자기계발 지원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 지원기능과 청년알바 존중을 위한 노동 상담 기능도 갖출 계획이다. 참고로 정의당 이정미의원도 무한도전 알바인권법(산업안전보건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 315일 발의뿐 아니라 통과까지 이뤄냈다.

 

특히 김흥섭 구의원 예비후보는 구의원 제1호 조례로 반려동물 복지 기본조례를 제정하겠다고 했다. 이어 반려동물 1000만인 시대에 송도도 열외는 아니다. ‘동물보호는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놀이터 확충 및 관리지원 등을 위한 조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송도_정의당보도시신길웅_북미정상회담_송도개최제안_구김흥섭_워라밸지원센터.hwp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