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인일보]중국행 백제 사신 행렬 '한눈에'

중국행 백제 사신 행렬 '한눈에'


23~24일 연수능허대 축제
연극·콘서트·불꽃놀이 등

김민재 기자

발행일 2017-09-22 제15면


인천 연수구가 23~24일 송도달빛공원 일원에서 '제8회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해상교류와 세계문화의 중심 고대 능허대와 인천신항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연수구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잇는 송도 달빛공원 수변공간에서 열린다. 

첫 날인 23일에는 전통혼례식과 한마당예술제, 동 대항 씨름대회, 자전거 축제 등이 열린다.

오후 4시 30분부터는 고대 능허대에서 중국 대륙으로 향하는 백제 사신 행렬단의 모습을 재현한 행진이 진행된다.  

이어 능허대의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한 역사 기획 연극이 행사장 무대에 오른다. 제22회 연수구 구민의 날 기념식과 구립예술단의 합동공연, 전통의상 갈라쇼, 불꽃놀이가 연이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능허대 빅 콘서트에서는 방송인 조영구의 진행으로 가수 홍진영, 박강성, 울랄라세션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한다.

24일에는 주민 퀴즈대회와 동 대항 줄다리기 대회, 주민자치연합회 경연대회 등이 열린다. 오후 9시에는 축제를 마무리하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열린다. 이밖에 카약수상체험을 비롯한 38개의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전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032) 749-7302

/김민재기자 kmj@kyeongin.com 


Recent Comments